후변화로 각종 재해가 잇따르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날짜 25-05-09 21:35 조회3회본문
[앵커]기후변화로 각종 재해가 잇따르고 있는데 바다도 예외가 아닙니다.
해양 생물의 주요 서식처인 산호가 사라지면서 바다 생태계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극우 세력은 이런 불안과 불만에 호소해 정치적 지지를 얻어내고 있다.
유럽연합 누리집 갈무리 최원형 | 지구환경부장기후변화는 오늘날 극우 세력이 뿌리를 내리고 자라나게 하는 핵심 토양이다.
전세계 극우 세력에 참고할 만한 모델을 제공해온 유럽을 중심으로.
연구소는 참다랑어, 흰다리새우 등 난류성 품종을 중심으로 종자 생산과 사육 기술 고도화를 추진 중이다.
'기후 변화의 최전선'으로 불리는 제주도도 아열대 작물 재배 실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스낵파인애플'과 '잭프루트' 같은 신작물이.
덮친 산불은 사상 최악의 피해를 낳았다.
산불 면적은 10만4000㏊으로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고 75명이 죽거나 다쳤다.
기후변화로 산불 위험이 커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는 가운데 이로 인한 문화유산 피해도 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연구협의체는 국내 고산지역기후변화취약생태계 관리 관련 연구 활성화를 위해.
국립부경대학교 환경해양대학·G-LAMP사업단과 미국 루이지애나주립대학교(Louisiana State University)는 지난 4월 30일 해양과기후변화대응 분야의 공동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 대학은 이날 국립부경대 부경컨벤션홀에서 열린 '2025.
경기도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지원 확대 안내.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가 심화되는기후변화에 따른 농작물 자연재해 발생 빈도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농작물재해보험 지원을 대폭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1월 기록적인 폭설 등 이상기후.
[창원=뉴시스]경남도 이상훈 해양수산국장이 30일 오전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경남 해양수산분야기후변화대책 등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세계적인 관광 명소 하와이의 호텔 가격이기후 변화관련 세금 추가로 더 비싸질 전망입니다.
현지시각 2일 AP통신은 하와이주 의회가기후 변화로 인한 자연재해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호텔 세금을 인상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고 전했습니다.
한전KPS는 30일 페어몬투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24 CDP Korea Awards'에서기후변화대응 우수기업에 수여하는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전KPS 제공 한전KPS는 30일 페어몬투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24 CDP Korea Awards.